티스토리 뷰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학교다닐 때 영포자 였던 분들 계신가요?

 

 

 

 

저는 영포자는 아니었지만

주변 친구들 중에 영어를 포기해 버린 친구들이 참 많았는데요.

아이러니하게도.....

 

 

 

 

 

 

야나두 솔직후기

 

그 친구들, 지금 영어 공부 다시 합니다!

 

 

 

 

 

 

 

사실 그 때는 몰랐지만

영어라는 과목이 학창시절 점수 받고 땡인 과목이 아니잖아요.

 

글로벌 시대 속에서

사회생활 하면서 영어 한번도 안보신 분 있으신가요?

 

 

 

 

 

 

 

야나두 솔직후기

 

제 영포자(?) 친구는 현재 간호사로 일하고 있는데요.

약어가 모두 영어이다보니, 공부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낀다고 합니다.ㅜㅜ

아무래도 모르고 무작정 외우는 것보다

알고 암기하는 것이 훨씬 빠르고 덜 힘드니까요.

 

 

 

 

 

 

 

 

 

 

 

야나두 솔직후기영어를 다시 공부하는 이유

 

성인이 되어서 영어를 시작하는 가장 큰 원인

승진, 이직, 취업 그리고 자기계발이라고 하는데요.

 

 

 

 

 

 

 

 

 

 

 

야나두 솔직후기학창시절 영어만 도합 12년...

 

 

설문조사 대상자 1000명중 895명

자기 자신을 '왕초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왕초보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늘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영어공부인것 같아요.

 

 

 

 

 

 

 

 

 

 

야나두 솔직후기영어공부는 곧 다이어트인가.

 

쉽게 말해 '다이어트'같은 존재죠.

해도해도 끝이 없는....

(저만 다이어트 몇년째 하고 있는 거 아니죠?)

 

 

 

 

 

제가 영어공부를 하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나도 혼자서 폼나게 여행하고 싶어서.

 

 

다른 사람 도움 없이, 오직 나 스스로 느껴보고 싶은 거죠.

정말 내가 할 수 있는 영어,

써먹을 수 있는 영어(?) 를 공부하고 싶어서

 

 

 

 

 

 

 

 

 

 

 

유튜브 야나두 OT영상

 

 

저는 야나두로 공부하고 있어요.

 

 

 

 

 

 

 

 

 

 

 

야나두 솔직후기야나두 10분강의

 

 

 

일단 야나두는 직장인인 제가 듣기 정말 좋은 강의라고 생각했어요.

'10분 강의' 라는 점이 정말 매력적이었던 것 같아요.

 

 

 

 

 

오히려 강의가 너무나 많은 정보들로 차 있지 않고,

하루에 부담없이 배울 수 있을 정도에서 구성되어 있어서 정말 좋았던것 같아요.

 

 

 

 

사실 바쁜 와중에 틈틈히 듣는 거라서

많은 것을 공부하는 것 보다는 한 두개라도 기억에 남게 공부하는 것

저는 더 중요했어요.

 

(이 전에 많은 강의를 들었지만, 사실..... 기억에 남는게 몇개 없거든요 ㅜㅜ 내돈...

그때 실패를 떠올리며 욕심부리지 않으리라 다짐했죠.)

 

 

 

 

 

 

 

 

 

 

 

 

야나두 솔직후기야나두 강의구성

 

그리고 무엇보다 강의 구성이 정말 맘에 들었어요.

 

저는 참을성이 오징어 수준인지라

한가지 주제의 강의를 다 듣고 다음강의를 듣는

그런 순차적인 거는 정말 지루하더라구요 ㅜㅜ

 

 

그런데 야나두는 기초이론만 마치면

리얼 영어발음과 리얼 영단어를 함께 누적하며 공부할 수 있어요.

 

 

 

 

사실 내가 기초가 안되는 거 알지만

정말 그럴듯 한 공부 빨리 하고 싶잖아요.

 

 

 

 

야나두는 다 들을 때 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다른 기초강의와 함께 공부하니까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야나두 솔직후기출퇴근길, 실려가는 우리들

 

저는 요즘 출퇴근길에 혼자 공부하고 있는데요.

인천에서 서울로 출퇴근 하는데 사실 지하철에 꽂혀서(?)가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런데 야나두의 경우 모바일로 공부하기 최적화되어 있어요.

 

 

 

 

 

 

 

 

 

 

교재구성도 간단하지만 저는 주말이나 퇴근 후 복습할때 교재를 사용하고,

 

 

 

 

 

 

 

 

 

 

야나두 솔직후기야나두, PDF파일 제공

 

강의를 들을 때는

야나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PDF파일을 다운 받아서 공부하고 있어요.

강의는 10분이지만

공부시간이 10분은 아니예요.

일단 10분강의를 듣고 PDF정리 파일로 다시 보면서 학습하고 있어요.

 

 

 

 

 

 

 

 

 

 

야나두 솔직후기야나두 밴드 : 미션

 

그리고 야나두밴드를 이용하는데요.

밴드에서는 간단한 회화 영상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녹음파일을 통해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저도 현재 참여하고 있구요.

부담스러운 미션이 아니니까 저 같은 오징어도 꾸준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다른 야나두 관련 정보들은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도 확인 가능하구요.

하지만 저는 아무래도 다양한 강의영상을 더 보고 싶다보니

네이버TV나 유튜브를 통해 야나두 강의를 더 많이 보고 있어요.

 

 

 

 

 

여기까지 제가 야나두로 공부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어요.

요즘 영어인강하면 정말 많은 곳이 나오는데요.

진짜 비교하기 어렵죠!ㅜㅜ 다 좋다고 하니까....ㅜㅜ

(저의 경우도 처음부터 야나두를 들은 건 아니었구요. 영어인강 유목민 중 한명입니다.)

 

 

 

 

 

그런 분들께

제 야나두 솔직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지금까지 영어하는 마케터스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