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영어하는 마케터스 입니다


오늘은 영어공부도 좋지만 혹시 디지털 마케터를 꿈꾸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서


SA(Search Advertisement)라는 검색광고에 대해서 소개하고

추가로 관련자격증에서 간략하게 이야기 해볼까해요~!



1. 검색광고란? (Search Advertisement?)


인터넷 검색 사이트를 통해서 광고하는 방법, 인터넷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기업 입장에서는 자사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 있는 잠재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다. 광고 방법은 정액제 광고, 종량제 광고 방식이 있다.

검색광고가 진화하면서 키워드(Key word)를 통한 브랜딩과 검색광고를 텔레비전등 타 매체와 함께 진행하는 크로스 미디어 광고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으며, 좀 더 지능화된 기능을 추가해 광고효과의 투자 수익률을 극대화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출처: 네이버: www.naver.com)


검색광고에 대해서 사전적의미를 보고 이해가 좀 되시나요? 솔직히 제가봐도 조금 어려운 말들로 되서 쉽게

사진으로 설명하자면 이렇게 소비자들이 검색광고라고 검색하면 우리의 초록창의 경우 바로 밑에 이런식으로 파워링크가 나온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또 소비자들이 이 홈페이지로 들어오게끔 하도록 유도하도록 하는게 검색광고라고 합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했어요~)


이러한 검색광고가 각 검색엔진 (Daum, Naver, Google 기타등등)마다 가지고 있지요~!


2. 검색광고(이하 SA)가 왜 중요한가?




음 어떻게 보면 홈페이지에서 텍스트로 되있기 때문에 이게 왜 중요한 거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반드시 계실 거라 생각해요

저도 검색광고를 접할 때 '이게 무슨 대단한 일이라고?' 라는 마음으로 임했었거든요~

하지만 리포트를 받아보면 막상 그것은 아니라는 것!





검색광고 리포트에는 굉장히 다양한 지표가 나와요 매출부터 시작해서 소비자들이 어떤 키워드로 우리 브랜드를 찾아 왔는지

소비자들이 구매를 어떤 키워드에서 잘하는지 같은 소비자의 행동 패턴을 추측할 수 있게하는 다양한 지표들을 제공해주죠

효율성 자체도 괜찮은 면이 있지만 더욱 좋은 것은 소비자들의 행동 분석을 알기 때문에





소비자들을 겨냥한 더 좋은 마케팅전략을 펼칠 수 있다는 사실! 즉 SA를 통해서 다양한 채널과 연계해서 좀 더 세분화되고 정확한 전략을 짤 수 있기 때문에 디지털 마케터를 꿈꾸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인요소라고 생각합니당~!


3. SA 관련 공부는 어떻게? 그리고 관련자격증이 있나요?

윗 글을 읽으시고 어떤 분은 그렇다면 SA를 어떻게 공부해야하나 어떻게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 라는 고민이 생기신 분들이 있을거에용~

사실 직접 해보시는게 제~일 좋아요~ 라고 하면 너무 무책임한 말인 것 같고 어떤책을 사라고 하면 광고 같을 것 같아서~!

제가 공부했던 방법을 알려드리는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사실 가장 기본적으로

SA 검색광고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용어 부터 머릿속에 정립하시고 공부시작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용어에 대해서 이해하시면 검색광고 이론 같은경우 반은 알고 들어가신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자격증의 경우

KIAT에서 검색광고마케터1급, 2급이 있는데 본인에게 맞는걸 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으니

시중에서 파는 SA관련 서적등이나 기출문제등을 꼭 참고하셔서 공부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SA검색광고 마케터 1급의 경우 70점을 넘기면 합격이니 열심히하셔서

취업하는데 도움되시길 바랄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