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무수히 많지만, 오늘은 혼자서 영어공부를 하시는 분들을 위한! 혼자서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 BEST3를 준비했습니다! 선정 기준은 일단 드라마에 대한 소개를 해드린 후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혼자서 영어 공부할 때 보기 좋은 미드 BEST3 !


1. 모던 패밀리(Modern family) ▶ (마케터스 추천 평점 - 4.3 / 5.0)


 모던 패밀리는 2009년 9월 처음 방송이 시작되어 큰 사랑을 받아왔던 드라마입니다! 미국의 현 시대를 살아가는 여러 가족들의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드라마에요. 다양한 가족들의 다양한 개성을 담은 드라마를 보고 있으면, 웃긴 에피소드도 많지만 뭔가 마음 한켠에 우리 가족이 생각나면서 뭉클한 감정이 피어오르게 되는, 한 마디로 '가족들의 희노애락을 담은 한 편의 드라마' 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마케터스 추천 명대사 - "Always look prople in the eye, even if they are blind. Just say, I'm looking you in the eye."("항상 상대의 눈을 바라보렴. 상대가 앞을 볼 수 없는 사람이라도해도 말이야. 그리고 말하렴, 나는 당신의 눈을 보고 있습니다.")


2. 프랜즈(Friends) ▶ (마케터스 추천 평점 - 5.0 / 5.0)


 미국의 국민 드라마! 프렌즈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새로운 시즌이 나올 때 마다 항상 흥행을 하는 드라마랍니다! 프렌즈는 주인공 6명의 로맨스를 큰 줄거리로 각각의 화에서 에피소드가 일어나는 내용으로 전개가 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1~4시즌이 가장 재밌었던 것 같아요. 로스가 레이첼을 좋아하고, 둘이 서로에 대한 마은은 있는데 여러가지 상황들로 인해서 서로 갈등을 하게 되는 그런 상황들..마치 제 연애사 같았달까... 드라마 자체가 재밌기도하고 특별한 주제가 있기보다는 그냥 일상적인 사랑/연애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은 대사들이 나와서 영어를 공부하는데에도 많이 도움이 된답니다! 게다가 프렌즈의 경우 워낙 오래전부터 유명했기 때문에 대본, 영문/한글 자막 등 영어학습을 위한 자료도 많이 구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재미와 영어공부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기 때문에 5점 만점에 5점!!!


마케터스 추천 명대사 - "Big things are gonna happen! You will see!"("멋진일이 일어날거야! 두고보라구!")


3. 오피스(The office) (마케터스 추천 평점 - 4.8 / 5.0)



 오피스는 사무용품회사 직장인들의 일상을 그린 드라마로 2005년 첫 방송 이후 9년 동안 시즌 9까지 장수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오랜 사랑을 받아온 드라마에요. 전반적인 줄거리를 소개해드리자면 던더미플린이라는 제지회사에서 일어나는 우리네 직장에서 흔히 있을법한 에피소드를 다룬 시트콤 형식의 드라마랍니다. 오피스는 일반적인 드라마와는 조금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3인칭 시점이라는 것! 드라마에서 한 장면을 보여주고 각 개인이 인터뷰를 하는 방식과 카메라의 이동 방식 역시 주인공의 시선에 따라 이동하기 때문에 신선한 느낌을 많이 주는 것 같아요. 그 외에도 대학생이라면 직장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도 있고, 직장인들이라면 많이 공감하면서 재밌게 볼 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들중 하나인, 대사가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것! 영어 공부하기 좋은 미드 BEST3! 오피스였습니다.


마케터스 추천 명대사 - "You are the butter to my bread and the breath to my life"("당신은 내 빵의 버터, 내 삶의 호흡과도 같아.")



번외. 혼자서 영어를 공부할 때 보기 좋은 미드 BEST3의 선정기준


앞서 소개해드린 미드 세 편의 선정기준을 말씀드리자면 재미 / 러닝타임 / 소재 / 학습자료 등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1. 재미 - 아무리 공부를 위해서 드라마를 본다지만, 재미가 없다면 영어가 잘 들리지도 않고 지루하기만 하겠죠? SNS / 커뮤니티 등에서 많이 언급되고, 실제 지인들의 입에 많이 회자되는 가장 재밌는 드라마로만 엄선했습니다.


2. 러닝타임 - 초보자에게 과도한 학습량은 영어공부에 대한 흥미를 떨어트리고, 도움이 되기보다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러닝타임이 너무 길지 않은 드라마들로 구성된 BEST 차트!


3. 소재 - 재밌고 유명한 미드 중에서는 BEST3에 아쉽게 선정되지 못한 '빅뱅이론' 과 '하우스 오브 카드'도 있는데요~ 앞에서 언급한 두 드라마는 정치, 과학 분야의 전문적인 용어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아무래도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고 편한 대화를 많이 하는 드라마들을 우선적으로 선정했답니다.


4. 자료검색의 용이성 - 일부 미드 매니아들이 재밌어하는 드라마의 경우에는 대본이나 영문/한글 자막 등 영어학습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을 해도 자료가 많이 나오는 대중적으로 유명한 드라마 위주로 선정했답니다!


 이제 오늘의 '공부하기 좋은 미드 BEST3'는 마무리하고 다음 컨텐츠에서는 미드로 영어공부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To be continue


 P.S : 마지막으로 혹시 혼자서 영어공부를 열심해 해봐도 잘 안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아래글을 봐주세요~ 2017/05/17 - [마케터스] - 영어공부 혼자하기 왜 안될까?



Charley, Marketer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