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완료


안녕하세요! 영어하는 마케터스 입니다.

오늘은

영어공부할때 사람정말 환장하게하는 문법 중 하나인

have p.p. 현재완료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현재완료


사실 

이해하면 이것 만큼 쉬운것도 없는데요.

그런데 언제 쓰인다고 배웠는데

막상 해석을 해보면

그렇지 않은 경우들이 있어서

정말 혼란 스러우실 겁니다.







아무리 외우고 공부해도

내가 배운대로 나오지 않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게요!









현재완료


먼저 

현재완료는

과거부터 지금까지 특정상황이 계속 이어질때

사용이 됩니다.


한번 예를 들어볼게요.



 과거: I built this building in 1993.

현재완료: I have built this building since 1993.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보이시나요?


과거로 쓰인 문장은

'나는 이 빌딩을 1993년에 지었다.' 로,


현재완료로 쓰인 문장은

'나는 1993년 부터 이 빌딩을 짓고 있다.'로

해석됩니다.



그러니까 현재완료의 경우

과거에 시작한 일이나, 어떤 상태가

지금 현재 상황에도 쭉 이어져서 

영향을 줄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현재완료는 시제의미로만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경험을 말하고 답할때나

어떤 특정한 일이 이제 막 종료되었을때도 사용되죠!


예를 들어보면


 

경험:I have been in America for about 4 years.

(나는 미국에서 산지 약 4년정도 되었다.)


막 종료: I just have finished my project!

(나는 막 나의 프로젝트를 끝냈다.)





경험을 물을때 특히나 많이 들으실 겁니다!

경험 질문 : Have you ever thought about this issue before?

 (당신은 이 문제에 대해서 생각해본적이 있어요?)


생각해본적이 있는지 그 경험에 대해서 묻고 있죠.

대답도 마찬가지로 내 경험에 대한 이야기이므로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경험 답변: 

Yes, I have thought about it for a long time.

(네. 저는 이것에 대해 오랫동안 생각해 본적이 있습니다.)


 혹은


No, I haven't thought about it before.

(아니오, 저는 전에는 생각해 본적이 없습니다.)






간혹 가다가 시제, 경험, 막 끝났을때 외에도 

현재완료 형태로 대화가 들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제 외국인 친구들에게 물었는데

습관적으로 자주 쓰이는 경우도 참 많다고 하네요!

  






현재완료


언어라는게 사용하면서

익숙한 방향으로 자주 쓰이는 경우도 있잖아요.

문법과는 관계없이 말이죠!


때문에


"또 외워야대?????????'

하고 고민하실 필요 없습니다!!!!!





오늘 현재완료에 대한

다양한 쓰임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조금이나마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밑에 공감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

정말 많은 힘이 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영어하는 마케터스 였습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