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영어하는 마케터스입니다!

오늘은 영어회화잘하는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일단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하기 이전에

왜 우리는 배웠는데도 

못할까에 대해서 생각해 봐야합니다.







영어회화잘하는방법


많은 분들이

머릿속에는 맴돌고 있는데

막상 말하려고 하면

입밖으로 나오지 않는다고 말하시더라구요!





다른 여러 이유들도 있지만

대표적인 이유는 

말할 때 문법을 먼저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공부한 웬만한 사람들이라면

문법은 지겹도록 암기하고 배우는데요.


사실 그 공부방법이

영어회화를 망치게 되는 

가장 큰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완벽한 문법에 맞추어 말을 하려다 보니

정작 내가 무엇을 말하고자 했는지

떠오르지가 않는 거죠.









영어회화잘하는방법


두번째 이유로는

영어를 들을 수 있는 

충분한 환경이 조성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무언가 자연스럽게 구사하기 위해서는

실제로 그것에 익숙해 져야 하잖아요.

마찬가지로 영어 또한 

어떻게 말하냐도 중요하지만

틀리면서 구사하는데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영어가 익숙해지셔야 합니다!





항상 방법을 모색하기전에는

문제점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는데요.


그럼 영어회화잘하는방법은?









영어회화잘하는방법


첫번째! 완벽한 문법보다는 

내가 하고자하는 말이 무엇인가를 먼저 생각하기!


문법... 무시하라는 말이 절대 아닙니다.

여러분이 기억해야 할것은 주어+동사!

영어는 주어 동사가 주로 이뤄지고

나머지는 그에 따라 추가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처음부터 길게 표현할 수는 없어요.


일단, 짧은 문장이더라도 

바로 내뱉을 수 있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반복 하시다보면

그 문맥에 익숙해 지면서

더 붙여서 말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기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가 패턴연습을 하는 것이구요.

(이 패턴연습도 단순암기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 또한 잘못된 방법이죠...)




 

예를 들어볼까요?


나는 치킨을 원한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치.킨!!!! 이죠 ㅋㅋㅋㅋㅋ


그럼 일단 주어 동사

I want 그리고 chicken 을 말해주면 되겠네요!

I want chicken!


그런데 내가 정말 하고자 하는 말은


나는 너가 사준 치킨을 원한다.


중요하죠 ㅋㅋㅋㅋㅋ

그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너가 사준'을 고민할 겁니다.


하지만 아까도 말했다시피

일단 말합니다.

I want chicken!

그리고 나서 

공부를 통해 덧붙이는 거죠!




I want chicken that you bought for me.

여기서 저는 목적격 관계대명사를 사용했는데요.






제가 관계대명사를 사용하려고 의도한 것이 아니라

저 또한 문장 패턴을 늘리는 것에 익숙해 지면서

외국인들이 많이 사용한 문법을 자연히 사용하게 된것이랍니다!















영어회화잘하는방법


두 번째! 영어 컨텐츠를 많이 보고 듣기!


당연한 말이죠?

하지만 당부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남들이 추천해주는 거 말고

본인이 정말 좋아하는 

그런 프로그램을 시청하세요!


사실 미드나 토크쇼 이런것들 보는 것은

영어실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것도 맞지만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기 위해서도 있거든요!


언어 공부는

절대로 흥미를 잃어서는 안됩니다!

 때문에 남들이 추천해주는 것은 

나중에 하시고!


처음에는 꼭 자신이 정말 좋아할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을 선택하세요!!




여기까지!

영어회화잘하는법에 대한 문제점들과

그에 대한 해답을 한 번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사실 사람들의 습관과 방식은 다양한 만큼

공부방식도 굉장히 다양하답니다!




하지만 결코 다르지 않는 사실 하나!

익숙해져야 한다는것!

언어는 습관화되어야 한다는것!

이 점을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영어하는 마케터스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