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영어하는 마케터스입니다.


모두 즐거운 명절 보내셨나요?


(출처-구글)


저는 친인척 모두가 가깝게 지내고 있어서 

멀리갈 필요가 없어서 죽음의(?) 고속도로를 경험하지 못했지만

참으로 고생 많으셨습니다.

하지만 고생한 만큼 오랜만에 보는 얼굴들도 반가웠죠??





이제 또 다시 추석까지 한 번 달려보자구요 ㅋㅋㅋㅋ

으라차차차!!!!!!!


무튼!

오늘은 그래서 

영어공부를 독학하시는 분들이 궁금해 하실

혼자서 영어발음 연습이 가능할까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어릴 때 유학을 한 것이 아니라면

혹은 해외 출신이 아니라면 

사실 완벽한 영어발음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죠.

우리가 흔히 

'혀가 굳었다'라고 표현하잖아요.


하지만


GUESS WHAT????



충분히 교정이 가능하답니다.

혀가 굳었다고 하는 것은 

우리가 한국어 발음에 익숙해진 나머지 

교정이 어려운 습관을 가져버렸기 때문인데요.




한국어 발음 규칙 그대로를 가지고 

영어를 발음하려다 보니 어려운 것이죠.


어떻게 발음을 내는지 원리만 이해한다면

충분히 원어민 만큼의 발음 교정이 가능하답니다.





실제로 야나두에서 발음을 교습하고 계시는 

박래미 선생님의 경우 

늦은 유학으로 발음에 어려움을 겪은 후 

영어발음에 대한 많은 연구 끝에 

지금의 자연스러운 발음이 탄생한것인데요.


어린시절 유학생활을 한 제가 듣기에도 

참 놀라운 발음인것 같아요.

제가 유학하고 있을 시절에 

고등학교 때 유학을 와서 

정말 열심히 공부해서 영어 구사 능력을 길러

좋은 대학까지 들어갔지만

발음은 끝끝내 고치지 못한 케이스도 참 많았거든요.




이런걸 봐서는 듣는 것 뿐만이 아니라 

스스로 원리를 이해하고 많은 연습을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본인이 연습한 발음을 직접 녹음해서 

스스로 들어보는 것입니다.


우리가 같은 소리로 구사하는 것이 어려울 뿐이지 

원어민 발음과 비교하는 것은 가능하잖아요!!

어떤 부분이 어떻게 어색했는지 꼼꼼히 체크한 후 

연습해서 다시 들어보는 것을 반복하는 겁니다.




이 방법은 제가 대학다닐때도 

교수님들 께서 강력추천하셨던 방법입니다.

스스로 내는 발음과 실제 들어본 발음은 

참으로 차이가 많이 나거든요!


꼭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다면 외국인이나 강사를 통해 피드백을 받아보는 것도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꼭 한번 도전해 보세요!




(발음연습시 반드시 알아야 할 2가지)


지금까지 혼자서 발음연습 가능할까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처음에 연습해볼 때는 정말 민망합니다.

내가 내 목소리를 듣다니...

하지만 점차 늘어가는 발음을 둘으시면서 

효과적으로 발음을 교정할 수 있으니 

꼭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랄게요!



다음시간에 더 유익한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학습에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그럼 20000!

댓글